본문 바로가기
cooking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나폴리탄 스파게티 만들기

by 솔여사 2021. 3. 17.
728x90


나의 어릴적 기억의 스파게티는 이탈리안 정통 스파게티가 아닌 경양식집에서 팔던 케첩과 버터가 범벅이 된 스파게티이다. (그리고 피자헛의 오븐 스파게티가 나의 스파게티 이미지를 한번 바꾸어 놓았고 전통 이태리 스파게티는 한참 후에 먹어보게 되었다.) 그것이 나폴리탄 스파게티라는 이름이 따로 있는것을 알게 된건 먼 훗날이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의 유래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나폴리에서 만들어진 음식이 아니라고 한다. 미국에 이민을 온 나폴리 출신 이태리 사람들이 토마토를 구하기 어려워 토마토케첩을 사용해서 스파게티를 만든게 시초인데 그것이 일본으로 건너가 우리가 아는 형태가 되었다고 한다.

전자레인지로 나폴리탄 스파게티 만들기



재료 (1인분, 유아 2인분)

스파게티면 100g
물 250ml
비엔나 혹은 후랑크 소세지 한줌
피망 1개
양파 1/4개-1/2개
케찹 2큰술
올리브유 1큰술
후추
파마산치즈가루 (선택)


비엔나 소세지는 오아시스에서 구입한 추천상품인데 무항생제고 기름지지 않고 간이 세지 않아서 아이들 먹이기 좋다. 그리고 나는 우리집 아이들이 버섯을 싫어해서 뺐지만 만약 양송이 버섯이 있다면 꼭 넣는게 훨씬 맛있다.



커다란 전자레인지 내열용기를 준비하자. 나는 우리집에 있는 가장 큰 면기를 썼다. 재료를 채썰고 스파게티면을 반으로 똑 부러트려서 물 250ml 를 넣어준다.



그리고 랩으로 덮어주고 구멍을 다섯개정도 뚫어준다.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려준다.




집집마다 전자레인지 화력이 다르게지만 우리집 전자레인지에서 10분 돌리니 알단테 정도의 식감이 나왔다. 나는 아이들 줄 스파게티여서 면의 식감을 더 무르게 하기 위해 추가로 2분 30초 더 돌렸다. 물이 거의 없어질 때 까지 돌리자.



케첩 2큰술과 올리브유 1큰술, 후추를 약간 넣어 섞어준다.



다 만들었다.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이 이렇게 간단할수가 있단말인가?? 스파게티 면을 냄비에 삶고 또 팬에다가 소스를 만드는 것과 비교하면 만드는 방법이 너무나 편하다.



가장 관건은 맛인데 물론 팬과 냄비를 사용한 요리에 살짝 못미치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렸다가 나온 것 치고는 맛이 생각보다 괜찮다. 고명으로 파르메산 치즈가 있어서 올려봤는데 나폴리탄 스파게티에는 가루로 된 파마산 치즈가루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고급화된 이태리요리는 아니지만 추억의 맛이 나는 나폴리탄 스파게티다. 애들 입맛에 딱이다. 전자레인지로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만들기는 가끔 밥하기 귀찮을 때 요긴하게 써먹어야겠다.

728x9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