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school

유아 책 추천 미야니시 다쓰야 엄마가 정말 좋아요 (아이와 화해하기)

by 솔여사 2021. 1. 21.
728x90

 

엄마가 정말 좋아요

국내도서

저자 : 미야니시 타츠야 / 이기웅역

출판 : 길벗어린이 2015.06.05

상세보기


아들 키우는 엄마들의 육아는 해가 갈수록 고상한 육아와 점점 멀어진다. 우리 아들 엄마들은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고성과 협박 으름장을 달고 사는 워리어가 아닌가. 우리 아들도 짖궂고 말을 잘듣는 아들이 결코 아니다보니 나 역시 그러하다고 고백한다. 아무리 육아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해도 행동이 따로 나오는건 일상다반사며 육아 이론과 그렇지 못한 현실과의 괴리감과 나 스스로가 분노조절장애같은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자괴감이 들 때도 왕왕 있을 정도니. (그래도 다른 엄마들과 이야기할때마다 느끼는건 나만 그런건 또 아닌 것 같다.ㅠㅠ)

 


이번에 소개할 책은 길벗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미야나시 다쓰야라는 일본 작가가 쓴 [엄마가 정말 좋아요]이다.


책의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어린 아들과 엄마의 하루 일과가 나오는데 그냥 나의 하루를 보는 것 같은 데자뷰 그 자체다. 이 아들도 역시 우리 아들같이 엄마말을 귀 기울여 듣지 않는 것 같다. 행동도 느린 것 같고 빠릿빠릿하지 못한 것 같다. 물론 아이라서 당연하지만 시간에 쫓기거나 무슨 일이 있을 때는 엄마 속이 터져나가기도 한다.. ㅠㅠ 이 엄마 언사와 행동도 역시 하나하나가 내가 하는 행동과 똑같은 것 같다. 책을 보면서 나만 유난히 우악스럽게 아들을 키우는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에 조금은 안도의 마음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그 한 장마다 담겨있는 아이가 생각하는 엄마의 완벽한 모습이 아님에 미안한 마음이 밀려온다.



아이를 어쩌다 많이 혼낸 날 아이와 이 책으로 화해를 시도하는걸 추천한다. 가끔 이 책의 엄마의 독백이 나오는 마지막 장을 읽을 때는 나도 괜히 울컥해서 읽어주며 목소리가 잠길 때도 있다. 나도 꼭 지키는 원칙 중에 하나가 아이에게 화낸 것에 대해서는 꼭 사과하고 재우려고 한다는 것이다. 내가 미안하다고 안아줄 때 내가 그저 엄마라는 이유로 나를 꼭 끌어안고 자며 사랑한다는 아이를 다시 안아주며 내가 엄마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된다.


시시각각 냉탕과 열탕을 마구 오가는 아들 육아 때문에 고민한다면 이 책 한 권은 집에 소장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말하고 싶다. 책을 읽어주며 그날 했었던 아이의 행동과 비교해보고 자연스럽게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면서 다독여주고 공감할 수 있어서 좋다. 다만 간혹 아이와 너무 싸워서 아이가 엄마 싫어 싫어~ 라고 격렬하게 저항하면 낭패일 수도 있어서 책을 읽어주기 어려울 수도 있겠다..^^;;

 

가끔 아이와 책을 읽을 때 내가 더 느끼는게 많고 감동받을 때가 있는데 이 책으로 다른 어머니들이 소소한 감동을 느껴보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엄마가 정말 좋아요 책을 추천해본다.

728x9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