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애플 사이다 식초 먹는 방법과 효능과 부작용

by 솔여사 2021. 3. 7.
728x90

작년 건강검진 때 건강 적신호를 여러 가지로 두드려 맞고 나서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먹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애플 사이다 식초이다. 해외에서 애플 사이다 비니거라고 하는 이 식초의 효능은 다음과 같이 흔히 알려져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

  •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

  • 콜레스테롤 저하.

  •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며 요즘 애플 사이다 식초를 먹는 사람들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체중 감량 효과는 미미하다고 한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애플 사이다 식초가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는 효과는 있지만 그것이 꼭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내용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하버드 메디컬 블로그의 내용을 정리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naaaong.tistory.com/28?category=928296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 체중감량 효과는 없다. (from 하버드 의학 블로그)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은 혈당수치를 떨어뜨려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다. 헐리우드 스타들도 애플사이다식초로 건강을 관리한다며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naaaong.tistory.com

 

그리고 사실 애플사이다 식초에는 부작용도 있다. 그건 모든 식초에도 다 통용되는 부작용인데 당연히 산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위장에 큰 부담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희석해서 먹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은 해외사이트에서 정량은 240ml의 생수에 애플사이다 식초 1-2 큰술(15-30ml)이라고 한다. 꼭 희석해서 먹어야 한다.

 

 

 



가끔 탄산음료가 먹고 싶을 때는 탄산수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타서 먹으면 꽤 탄산음료를 먹는 느낌이 난다. 그런데 위장에 좋을 것 같지 않으니 항상 이렇게 먹는 것은 절대 조심해야 할 것이다. 또 기호에 따라 꿀 같은 단 것을 추가해서 먹기도 하는데 애플 사이다 식초를 먹다보면 애플사이다 식초 본연의 단맛도 느껴져서 어느새 부터는 굳이 단것을 먹지 않아도 먹을 만하다.

 

 

 




요즘 내가 먹고 있는 애플 사이다 식초는 쿠팡에서 주로 시키고 있다. (쿠팡파트너스가 아니라 링크는 걸지 않는다. 애플 사이다 식초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제품이다.) 처음에 초모가 별로 보이지 않는 허여멀건한 것이 와서 깜짝 놀랐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자연발표가 더 되어 식초의 색깔이 아주 진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전에 구입했던 다른 제품은 차광되는 병에 들어있어서 그런 변화가 있는 줄 전혀 몰랐다.

 

나는 거의 애플 사이다 식초를 세 달째 매일같이 먹고 있다. 드라마틱하게 피부가 좋아진다거나 살이 마구 빠진다거나 그런건 못 느끼고 있다. 그래도 애플 사이다 식초를 먹고 나서 덜 피곤하고 덜 졸리는 느낌은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로 건강이 좋아지는 느낌은 확실히 있다. 다음 건강검진 때 좋은 결과가 있으면 생체 실험의 산 증인으로서 다시 포스트를 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 

728x90
`

댓글